// 파일 사용시 공유 DLL 사용을 체크해야 함

// API의 windows.h 와 같은거
#include <afxwin.h>

// WinMain 부분 음... 여기에 메시지 루프가 들어가 있음
class CHelloApp : public CWinApp
{
public:
 virtual BOOL InitInstance();
};

// 이부분이 API의 WndProc 부분, 메시지를 Catch 해서 처리해줌
class CMainFrame : public CFrameWnd
{
public:
 CMainFrame();

protected:
 afx_msg void OnPaint();
 afx_msg void OnLButtonDown(UINT nFlags, CPoint point);
 DECLARE_MESSAGE_MAP()
};

// 프로그램 객체
CHelloApp theApp;

// 클래스 정의
// 이부분은 API의 CreateWindow와 같은 역활을 해줌
BOOL CHelloApp::InitInstance()
{
 m_pMainWnd = new CMainFrame;   // 객체 만들어 지면서 생성자 실행
 m_pMainWnd ->ShowWindow(m_nCmdShow); // ShowWindow 명령 실행
 m_pMainWnd ->UpdateWindow();   // UodateWindow 명령 실행
 return TRUE;
}

// 각 함수의 플러그를 보고 싶으면
// 함수에 커서를 대고 F12키를 눌러보자! 그함수를 정의한 헤더 파일등을 볼수 있다

CMainFrame::CMainFrame()
{
 Create(NULL,"HelloMFC Application");
}

// WM_PAINT 할때의 명령
void CMainFrame::OnPaint()
{
 char *msg = "Hello, MFC";
 CPaintDC dc(this);

 dc.TextOut(100,100,msg,lstrlen(msg));
}

// WM_LBUTTONDOWN 의 명령
void CMainFrame::OnLButtonDown(UINT nFlags, CPoint point)
{
 MessageBox("마우스클릭했지?","마우스",MB_YESNOCANCEL | MB_ICONQUESTION);
}

// 메시지 맵
// 이 메시지 맵은 CMainFrame의 소속이다
BEGIN_MESSAGE_MAP(CMainFrame, CFrameWnd)
// MFC에이미 정의가 되어있는 키워드
 ON_WM_PAINT()    
 ON_WM_LBUTTONDOWN()
END_MESSAGE_MAP()
// 맨 마지막 줄은 DefWnidowProc 와 같은 명령을 해준다

// 이 다음에 WinMain 함수가 생략되어 있음.
// 이 소스에서 실행하는건 프로그램 객체 선언 CHelloApp theApp; 이 한줄 뿐임.
// WinMain 함수는 어느 윈도우나 같으므로 아예 생략되었음. (컴파일할때 자동 처리)
// WinMain 함수를 보고 싶으면 BOOL CHelloApp::InitInstance() 줄에 브레이크 포인트를 걸어볼껏
// .net 에서만 유효, 호출 스택을 잘 보면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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