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프로그램은 복잡한 시스템이라 많은 로직들이 산재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 로직을 정리하고 공용화 한다면 라이브러리로 모을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 라이브러리는 이런 도움되는 간단한 로직 처리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드라이버, 니퍼, 펜치, 몽키 스페어나 크레인 없이 철, 고무, 유리만 떨렁 주고 자동차를 만들라고 하면 만들 수 있을까요?
프로그램도 마찬가지 입니다. 거대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그 시스템에 필요한 기초 로직들이 필요합니다.

 

보통 Util 이라고 칭하거나, [회사이름]Lib  혹은 [특허명]라이브러리 같은 식으로 사용합니다.
음…… 그런데 무엇부터 만들어야 할까요?
이럴 땐 이전에 말씀드렸던 것처럼, 마인드맵으로 생각을 정리해 봅시다.
전 대략 아래와 같이 생각나서 아래의 것만 여기서 설명해 드리려 합니다.
만약 빠진 것이 있다면 여기서 더 추가하셔서 구현시켜 놓는 편이 좋을 거 같네요.

 

위 내용은 제가 집필한 "게임 서버 프로그래밍 입문" 책의 내용중 일부 부분에 대한 내용입니다.

전체 소스 코드와 책 구입에 대해서는 http://rosagigantea.tistory.com/589 에 링크 시켰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