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구입을 위해 이것 저것 알아보다가

삼성 모바일 전시장에서 이번에 새로 나온 갤럭시 A5가 적당한 성능에, 괜찮은 크기, 괜찮은 디자인이라
구입을 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을 보니, 대략 20여만원? 으로 나와도 내용을 보면 1달 10만원 요금제 쓰라는 식으로
되어 있어서 장기적으로 손해더군요.


(어느 사이트의 평범한 요금제....)



개인적으로 휴대폰 사용량이 별로 없고, (통화도 1달에 평균 10분?)

데이터야, 회사 / 집에 wifi 가 있고, 밖에서 해봐야 주말? 딱히 3G여도 2GB 용량을 주는 적당한 알뜰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저에게, 1달 통신요금이 1.5만원 -> 10만원으로 오르면....

각설하고, 그래서 요즘은 잘 안한다고 하지만, 해외 직구로 휴대폰을 구입 하였습니다.



그냥 주문하시면, 배송기일이 아주 길어집니다... (짧게 1달에서 2,3달 정도..)

그래서 급하시면 배달을 무료 배달이 아닌 DHL을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보통 중국에서는, 빨리 해주는 서비스로 팁 비슷한 돈을 내는 개념이라... 그냥 10달러 더 쓰고 받는게 좋아요)



어쨋든 DHL을 이용해서 배달을 부탁 했습니다.

하지만, 물건이 위에 써있는 3일을 넘어서 1주일이 되도록 오질 않더군요.

그래서 트래킹 넘버를 조회해 보니... 아래와 같이 되어 있었습니다.




clearance event 는 세관 검사 중이라는 것인데,

판매자 측에서 제 전화번호를 적어놓지 않아 DHL측에서도 저에게 연락을 못하고 있었습니다.

즉 혹시 구입을 하신다면, 판매자에게 아래의 메시지를 넣어주세요.


Dear (판매자 id).


In my experience, in Korea, the reciver "must" write phone number on the parcel.

If not, the parcel won't be deliever in Korea.

Therefore, please write this phone number (휴대폰 번호).


Thank you.


(간단히, 내 경험상 한국에는 받는 사람 전화번호가 없으면, 배달이 안되니까 꼭 전화번호 써주세요)


그래서 일단 http://www.dhl.co.kr/ko/express/customs_support.html 에 들어가서

문의 메일로 물건 트래킹 번호와 전화번호, 개인통관번호를 적어서 문의를 했고, 다음날 전화가 왔습니다.


홍콩에서 뭔가 왔는데, 물품가액이 50$로 써있긴 하지만,
확인을 위해 직구 한 사이트의 물건 구입 페이지를 스크린샷으로 찍어서 보내주세요.

라고요...


결국 위의 알리 페이지 메일로 보내줬고, 관세 10% 통지를 받았습니다 (3만 5천원 정도 나왔습니다) 


어쨋든... 물건을 받아서 기존 알뜰폰 usim을 넣으니 전화, 문자 잘 되더군요.

여기까지는 괜찮았는데....


문제는 이 폰은 중국 내수용이라는 것이 문제였습니다.

중국에서는 Google사가 서비스를 못하고 있는 지역이라 안드로이드에 구글 관련 프로그램이 싹 제거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즉, 가장 중요한 구글 Play store 가 없다는 이야기죠.

이를 위해서는 루팅 해서, google play store, google play service, google framework 등을 설치 해야 하는데...

일단 현재(2016.06.01 시점) 에선 루팅이 쉽지 않았고....

만약 휴대폰 초기화 하면 다시 저것들을 설치 해야 하죠...


물론, 신경 쓰지 않고 구글 서비스 비슷한 중국 앱 스토어가 있어서 그냥 써도 되는데,
전화에 베이징이 뜨는것도 신경 쓰이고해서 펌웨어를 갈아 엎기로 했습니다. 

(이건 루팅보다 위험 부담이 커서 벽돌될 확율도 있습니다. 만약 하신다면 반드시 이점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펌웨어를 구해야 하는데

저는 여기서 구했습니다.

http://www.sammobile.com/firmwares/database/SM-A5100/



홍콩 버젼으로 다운 하셔야 하고 다운로드 속도는 꽤 느려서 한 2,3시간 걸립니다.

그리고 밑에 오딘 최신 버젼 다운할 수 있으니 오딘도 받고요.


참고로 아래 동영상을 보면서 하면 좋습니다.



저도 그대로 따라 했고




펌웨어 설치 이후, 공장 초기화 (http://yozmidea.tistory.com/130 여기 나온대로 하시면 됩니다)

하니까, 제대로 휴대폰이 뜨고, PlayStore 까지 설치 되어 있었습니다.




....

다음부턴 그냥 Ebay에서 뒤가 F가 붙은 factory 버젼으로 사는게

정신건강상 좋을거 같더군요 ㅠ.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