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리즘/게임 수학 / 물리
변환행렬
중년 플머 김씨
2007. 11. 11. 18:41
출처 : http://blog.naver.com/duaa83/60040041670
#include <iostream>
#include <d3dx9.h>
/*
주제 : 변환행렬 만들기
요점
변환행렬들을 하나로 만들어서 변환하는게 훨씬 효율적이다.
변환순서 SRT로 맞추기
*/
int main()
{
D3DXVECTOR3 v( 5.0f, 0.0f, 0.0f );
D3DXMATRIX mS, mR, mT;
D3DXMATRIX TransformMatrix;
D3DXMatrixScaling( &mS, 0.2f, 0.2f, 0.2f );
D3DXMatrixTranslation( &mT, 1.0f, 2.0f, -3.0f );
D3DXMatrixRotationY( &mR, 3.141592 / 4.0 );
/*D3DXVec3TransformCoord( &v, &v, &mS );
D3DXVec3TransformCoord( &v, &v, &mR );
D3DXVec3TransformCoord( &v, &v, &mT );*/
TransformMatrix = mS * mR * mT;
D3DXVec3TransformCoord( &v, &v, &TransformMatrix );
std::cout << v.x << " " << v.y << " " << v.z << std::end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