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거의 8개월전) 게임서버 프로그래밍 시간에 기말로 짜다가
( http://rosagigantea.tistory.com/276  <- 이것..)
리눅스라는 첨병과... vi의 공새로 ... 그래도 그럭저럭 짜놓은 게임서버 소스를

좀 리뉴얼 해 보았습니다.

서버 프로그램은 밑의 cmd 창

불행히도... 윈도우 비스타는 telnet 프로그램이 없기때문에...
윈도우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이란 책의 GUI 클라이언트를 좀 개량해서
(책의 소스는 보내서, 바로 받지 않으면 않되게 되어있는 에코 예제라서..)
만들었고..

그리고 역시 불행히도.. 윈도우는 epoll 이 없기 때문에... IOCP로 구조를 바꿧습니다..

음 그 외엔.... 윈도우용 my sql 을 이용해서 db 연동 까지....
이전의 C로 짠 알고리즘등을  C++의 신... STL 을 사용해서 여러가지로 알고리즘을
개량 해봤습니다...


... 그래서 되는거라곤 ...
1. 2D 가상 지형이 생성
2. 로그인 하면 DB에 저장된 정보를 토대로 현재 위치 지정됨
3. 2D 가상 지형상.. 이동 가능
4. 서로간 채팅 가능..
5. 주위 녀석들 누가 있는지 알 수 있음..
6. DB log, error 저장 등..

정도 이므로 진짜 게임 서버에는 확실히 많이 모자르네요..

그래서 이제 슬슬 클라이언트도 손을 댈래고 합니다.. >_<..
쩝.. 이국 생활 하면서.. 틈틈히 하는 열정.. 식지 않길.. or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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